Revelation Chapter 21
계21:1 '또 내가 새 하늘과 새 땅을 보니' 계21장의 사건도 '사도요한이 보고 있다'는 뜻입니다. '새 하늘과 새 땅(新天新地:신천신지, 줄임말로 '신천지')'은 '새 나라와 새 민족'이라는 뜻입니다. 초림 때 예수님께서는 세례요한을 끝으로 육적이스라엘 선민의 시대가 끝났음을 선포하셨습니다. (눅16:16) 이와 같이 주 재림 때에도 하나님의 선민들이 이방(멸망자들)에게 경배하고 우상을 섬겼기 때문에 영적이스라엘 선민의 시대가 계6장의 사건과 같이 종말을 맞이하고 '영적새이스라엘 선민의 시대'가 도래함을 뜻하는 것입니다.
'처음 하늘과 처음 땅이 없어졌다'는 '영적이스라엘 선민들이 심판받아 없어졌다'는 뜻입니다. 곧 계6장에서 어두워지고 떨어지는 해와 달과 별을 비유하여 '처음 하늘과 처음 땅'으로 비유한 것입니다.
'바다도 다시 있지 않더라'는 처음하늘과 처음땅(영적이스라엘)을 멸망시킨 '멸망자들'을 뜻하는 것입니다. (계13:1)
계21:2 '거룩한 성 예루살렘이 하나님으로부터 하늘에서 내려오니'
초림 때 예수님께서는 십자가를 지시기 전날밤 예수님을 따르는 제자들을 위해 '처소'를 예비해서 다시 오시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그 '처소' 바로 '거룩한 성 새 예루살렘(영혼의 세계의 천국)'을 뜻하는 것입니다.
내 아버지 집에 거할 곳이 많도다 그렇지 않으면 너희에게 일렀으리라 내가 너희를 위하여 처소를 예비하러 가노니 가서 너희를 위하여 처소를 예비하면 내가 다시 와서 너희를 내게로 영접하여 나 있는 곳에 너희도 있게 하리라 -요14:2~3
계21:3 '하나님의 장막'은 '거룩한 성 새 예루살렘(영계의 천국)'을 뜻하는 것입니다.
계21:4 '모든 눈물을 그 눈에서 씻기시매 다시 사망이 없고 애통하는 것이나 곡하는 것이나 아픈 것이 다시 있지 아니하리니 처음 것들이 다 지나갔음이러라' 곧 하나님의 장막이 사람들과 함께함으로 인하여 사망,애통,곡하는 것,아픔이 다시는 없게 된다는 뜻입니다. 이를 통해 '영생'이 이 땅(육계)에서 이루어짐을 알 수 있습니다.
계21:6 '이루었도다'는 신약성경의 예언의 말씀을 모두 이루셨다는 뜻입니다. 초림 때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운명하시기 전 '다 이루었다' 말씀하셨습니다. (요19:30) 곧 구약의 예언이 모두 예수님을 통하여 이루어졌던 것입니다.
'나는 알파와 오메가요' 는 '시작과 끝'이라는 뜻으로 곧 하나님께서는 약속을 하시고 이루시는 분이라는 뜻입니다.
'내가 생명수 샘물로 목 마른 자에게 값없이 주리니'에서 '생명수 샘물'은 요한계시록의 뜻이 열려진 '계시말씀'을 뜻합니다. '목 마른 자'는 '하나님의 말씀의 참 뜻을 갈망하며 찾는 사람'을 뜻합니다.
의에 주리고 목마른 자는 복이 있나니 저희가 배부를 것임이요 -마5:6
계21:7 '이기는 자는 이것들을 유업으로 얻으리라' 에서 '이기는 자'는 계12장에서 거짓 목자들과 싸워 이긴 자를 뜻합니다. 곧 '이긴 자가 천국을 유업으로 얻게 된다'는 뜻입니다.
계21:8 '두려워하는 자들과 믿지 아니하는 자들'은 '두려움과 불신으로 인하여 하나님을 따르지 않는 자'를 뜻합니다.
'흉악한 자들'은 '악을 행하는 자들'을 뜻합니다.
'살인하는 자들'은 '사람의 영혼을 죽이는 자들'을 뜻합니다.
그 형제를 미워하는 자마다 살인하는 자니 살인하는 자마다 영생이 그 속에 거하지 아니하는 것을 너희가 아는 바라 -요일3:15
'행음자들'은 '하나님을 믿는다고 하면서 사단의 교리를 받아들이는 자'를 뜻합니다.
'술객들'은 '거짓 예언을 하는 자'를 뜻합니다.
'우상숭배자들'은 '거짓목자를 따르는 자들'을 뜻합니다. 성경에서 말하는 영적(靈的)인 우상은 '거짓 목자'를 뜻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새긴 우상은 그 새겨 만든 자에게 무엇이 유익하겠느냐 부어 만든 우상은 거짓 스승이라 만든 자가 이 말하지 못하는 우상을 의지하니 무엇이 유익하겠느냐 -합2:18
'거짓말하는 자'는 '거짓교리를 전하는 자'를 뜻합니다.
이들은 모두 둘째사망 곧 지옥으로 가게 되는 것입니다.
계21:12 '크고 높은 성곽이 있고 열 두 문이 있는데 문에 열 두 천사가 있고 그 문들 위에 이름을 썼으니 이스라엘 자손 열 두 지파의 이름들이라' 이는 거룩한 성 새 예루살렘의 성곽을 표현한 내용인데 그 성곽에 12지파로 들어가는 문이 각각 12개가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계21:13 '동편에 세 문, 북편에 세 문, 남편에 세 문, 서편에 세 문이니' 곧 '12지파로 들어가는 12개의 문이 동서남북에 각각 3개씩 있다'는 뜻입니다.
계21:14 '그 성에 성곽은 열 두 기초석이 있고 그 위에 어린 양의 십 이 사도의 열 두 이름이 있더라'
초림 때 예수님의 12제자는 복음을 증거하다 모두 순교를 당하였습니다. 하지만 12제자의 영혼들은 하늘의 귀한 보석이 되어 거룩한 성 새 예루살렘의 기초석이 되어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계21:16 '그 성은 네모가 반듯하여 장광이 같은지라 그 갈대로 그 성을 척량하니 일만 이천 스다디온이요 장과 광과 고가 같더라' 는 '거룩한 성의 규모가 144,000명의 순교한 영혼들로 구성되어 있다'는 뜻입니다. '주기도문의 참 뜻 4번'에 포스팅을 해두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계21:17 '그 성곽을 척량하매 일백 사십 사 규빗이니 사람의 척량 곧 천사의 척량이더라' 여기서 성곽은 12지파의 12문으로 들어오기 전 거쳐야 하는 곳이 있는데 그 곳이 144명(144규빗)으로 구성되어 있다는 뜻입니다. 이는 실상을 보아야 이해가 되는 부분이므로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계21:19~20 '그 성의 성곽의 기초석은 각색 보석으로 꾸몄는데 첫째 기초석은 벽옥이요 둘째는 남보석이요 세째는 옥수요 네째는 녹보석이요 다섯째는 홍마노요 여섯째는 홍보석이요 일곱째는 황옥이요 여덟째는 녹옥이요 아홉째는 담황옥이요 열째는 비취옥이요 열한째는 청옥이요 열 둘째는 자정이라'
이는 '영적(靈的) 새 이스라엘 12지파'의 각 지파별 색상을 뜻하는 것입니다.
계21:21 '그 열 두 문은 열 두 진주니 문마다 한 진주요' 는 12지파가 동일한 진리의 말씀(한 진주)을 소유하고 있음을 뜻합니다.
계21:23 '그 성은 해나 달의 비췸이 쓸데가 없으니'는 '거룩한 성 새 예루살렘 안에는 하나님과 예수님이 계시기 때문에 목자(해)나 전도자(달)이 필요가 없다'는 뜻입니다.
계21:24~25 '만국이 그 빛 가운데로 다니고 땅의 왕들이 자기 영광을 가지고 그리로 들어오리라 성문들은 낮에 도무지 닫지 아니하리니 거기는 밤이 없음이라' 여기서 '땅의 왕들'은 '진리의 말씀을 소유한 목자들'을 뜻합니다. '밤'은 '어두운 심령'을 뜻합니다. 즉 '거룩한 성 성에는 하나님께서 직접 빛이 되시기 때문에 어두운 심령을 가진 사람이 없다'는 뜻입니다. (요1:5, 살전5:)
계21:27 '무엇이든지 속된 것이나 가증한 일 또는 거짓말 하는 자는 결코 그리로 들어오지 못하되 오직 어린 양의 생명책에 기록된 자들뿐이라' 곧 '예수님의 천국교적부에 기록되지 못한 자들은 거룩한 성에 들어올 수 없다'는 뜻입니다.
생명책에 대한 설명은 '요한계시록 3장 5절의 해석'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계21장의 내용을 요약하면 거룩한 성 새 예루살렘(영계의 천국)이 새 하늘 새 땅(육계의 천국)에 임하게 된다는 것과 거룩한 성 새 예루살렘의 내부와 외부를 묘사하고 있는 내용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END-
'성경 속 진실을 찾아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경역사 속 시대분별(時代分別) (2) | 2024.12.18 |
---|---|
요한계시록 22장 해석 (1) | 2024.12.14 |
요한계시록 20장 해석 (4) | 2024.12.13 |
요한계시록 19장 해석 (1) | 2024.12.12 |
요한계시록 18장 해석 (2) | 2024.12.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