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경 속 진실을 찾아서

예수님의 순간이동?

by 라이프트리12 2024. 12. 24.
반응형

 

그러나 내가 살아난 후에 너희보다 먼저 갈릴리로 가리라 -마26:32

 

본문의 말씀은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못 박혀 돌아가시기 전날 밤 예수님의 제자들에게 하신 말씀입니다. 곧 예수님께서는 육체의 죽음을 맞이한 뒤 부활하셔서 제자들보다 먼저 갈릴리에 가 있을 것이라 미리 예언을 하셨던 것입니다. 

 

이에 예수께서 가라사대 무서워 말라 가서 내 형제들에게 갈릴리로 가라 하라 거기서 나를 보리라 하시니라 -마28:10

 

위 말씀은 예수님께서 부활하신 후 예수님을 찾아온 사람들에게 나타나셔서 하신 말씀입니다. 곧 부활하신 예수님께서는 유월절날밤의 약속과 같이 갈릴리에서 제자들을 만날 것을 예수님의 무덤을 찾아왔던 사람들에게 알려주셨던 것입니다. 이 소식을 전해받은 사람들은 예수님의 제자들을 찾아가서 이 사실을 전했던 것입니다. 

 

이후 예수님께서는 엠마오로 향하던 두 제자를 만났으나 두 제자는 부활하신 예수님의 형상이 생전의 모습과 달랐기 때문에 예수님을 알아보지 못했습니다. (눅24:16) 그래서 예수님께서는 그들을 꾸짖으시며 다시 구약성경의 예언이 예수님을 가리켜 기록되어 있었음을 설명해 주셨던 것입니다. (눅24:27) 그리고 날이 저물어 이들과 함께 저녘식사를 하던 때였습니다.

 

저희와 함께 음식 잡수실 때에 떡을 가지사 축사하시고 떼어 저희에게 주시매 저희 눈이 밝아져 그인줄 알아 보더니 예수는 저희에게 보이지 아니하시는지라 -눅24:31

 

위 말씀에서 엠마오로 향하던 두 제자가 예수님께서 주신 떡을 받아먹자 예수님을 다시 알아보게 되었다는 내용과 함께 예수는 갑자기 보이지 않게 되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즉 예수님임을 알아봄과 동시에 제자들의 눈앞에서 예수님께서 사라지셨다는 뜻이죠. 이게 과연 무슨 일이었을까요? 

 

저희가 서로 말하되 길에서 우리에게 말씀하시고 우리에게 성경을 풀어 주실 때에 우리 속에서 마음이 뜨겁지 아니하더냐 하고 -눅24:32 

 

위 말씀에서 제자들은 예수님께서 갑자기 눈앞에서 사라졌음에도 놀라지 않고 자연스럽게 대화를 이어나가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즉 예수님께서는 갑자기 제자들 앞에서 사라졌다는 뜻이 되는 것이죠. 저는 이 사건을 예수님께서 '순간이동'하신 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부활하신 예수님의 육체는 일반 사람의 육체와는 다른 것으로 생각되네요.)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정말로 예수님께서 순간이동하신 것일까요? 성경에는 기록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위 성구가 '순간이동'을 말하는 것이라고 단정지을 수 없지만 전후문맥으로 보아 이 사건이 '순간이동'이라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이후 예수님께서는 유월절날밤의 약속대로 갈릴리에 제자들보다 먼저 가셔서 12제자들을 만난 후 하늘로 승천하셨던 것입니다. 예루살렘으로부터 갈릴리까지는 도보로 150km정도된다고 합니다. 도보로는 4일~5일정도 걸리는 거리입니다. 예수님 초림 당시에는 자동차나 비행기와 같은 교통수단이 없었으니 제자들도 물론 도보로 4일~5일을 걸어서 갈릴리로 이동했을 것입니다. 하지만, 예수님께서는 제자들보다 먼저 갈릴리에 도착해 계셨던 것이죠. (이것도 부활하신 예수님께서 도보로 이동하신 것은 아니라고 생각되네요^^)

 

성경을 상고하다 흥미로운 사실을 알게 되어 이렇게 포스팅을 해 보았습니다. 즐거운 성탄절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Merry Christmas~

 

-END-

 

 

 

 

 

반응형